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료로 암 검진 받으세요.!!

무료 국가 암검진에는 대장암, 위함,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이 있습니다.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검진 해당연도에 검진을 받아야 의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검진을 받지 않은 대상자는 연말까지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국가암검진 대상 및 암 검사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암검진 대상자 및 검사주기 등무료 암검진 대상자 및 검사주기 등

1. 국가 암검진 사업

암은 조기검진 시 완치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암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수검률을 향상시켜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하여 암검진을 무료로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2. 2018년도 암검진 대상자

짝수년도에는 짝수년도에 태어난 사람이, 홀수년도에는 홀수년도에 태어난 사람이 국가 암검진 대상입니다. 올해 2018년 대상자는 짝수년도에 태어난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로서 검진대상자 중 보험료 부과기준(2017년도 11월 부과기준 하위 50%)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지역가입자는 월보험료 94,000원이하, 직장가입자는 89,000원이하(소득 월액보험료 포함)이면 됩니다.


국가 암검진 대상자국가 암검진 대상자

3. 암 종류별 대상자 및 검진주기

암의 종류에 따라 대상자와 검진주기가 다릅니다. ①위암은 만40세이상의 남녀가 검진대상이며, 검진주기는 2년마다 입니다. ②간암은 만 40세 이상의 남여 고위험군이며, 검진주기는 6개월입니다. ③대장암은 만 50세 이상의 남여이며 검진주기는 1년입니다.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의 여성이며, ⑤자궁경부암의 경우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이 검진대상입니다. 


암 종류별 검진대상 및 검진주기암 종류별 검진대상 및 검진주기

4. 검진방법

▼ 위암

①기본검사는 위내시경검사입니다. 단, 위내시경검사를 실시하기 어려운 경우 위장조영검사를 선택적으로 시행합니다.

②추가검사는 위장조영검사 결과 위암이 의심되는 경우에 위내시경검사를 실시하고, 위내시경검사 과정 중 필요한 경우에 조직진단을 실시하고 비용을 지원합니다. 단, 위내시경 검사에서 수면내시경 또는 헬리코박터 검사를 실시했을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대상자가 부담합니다.


암 검진방법암 검진방법


▼ 간암

①기본검사는 간암 검진방법은 간초음파검사와 혈청알파태아단백검사(정성법 또는 정량법)를 병행합니다.

②추가검사 비용지원은 없습니다.



▼ 대장암

①기본검사는 분변잠혈검사입니다. 채변통에 분변을 받아가면 쉽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②추가검사는 분변잠혈검사에서 양성(대변에 피가 섞여 나옴)으로 판정 받은 경우, 결과에 따라 대장내시경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단, 대장내시경검사를 실시하기 어려운 경우 대장이중조영검사를 선택적으로 시행합니다). 대장내시경검사 과정 중 필요한 경우에 조직진단을 실시하고 비용을 지원합니다.


▼ 유방암

①기본검사는 유방촬영을 하여 검진합니다.

②추가검사 비용지원은 없습니다.


유방암 검진 방법유방암 검진 방법


▼ 자궁경부암

①기본검사는 자궁경부세포검사입니다.

②추가검사 비용지원은 없습니다.

5. 암 검진 비용

▼ 국가암검진 대상자

국가암검진 대상자(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는 본인부담금이 전액 무료입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암검진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암검진 대상자(건강보험가입자 상위 50%)의 경우 위암, 간암, 유방암은 본인 부담금은 10%입니다. 대장암과 자경경부암은 국가암검진 대상자와 마찬가지로 무료입니다.


암 검진 비용암 검진 비용


검진예약은 전국 암검진 지정 병의원에 신청하면 됩니다. 무료 암검진 대상자는 빠짐없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암검진 정보도 공무원닷컴암검진 정보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4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