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으면, 별도의 신분증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까지 가능합니다.

 

플라스틱 신분증 대신 본인의 스마트폰에 신분증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증을 소지했거나 신규 발급을 받은 누구나 거주지와 상관없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신분증이란?

모바일 신분증은 본인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입니다.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누구나 발급 가능하며, 외국인등록증이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 또는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를 방문하여 IC 운전면허증을 신청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하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하기

 

2. 운전면허시험시험장,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여 IC운전면허증을 수령합니다.

 

3.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합니다.

 

4. IC운전면허증을 휴대폰 뒷면에 태그하여 본인 인증을 합니다.

 

5.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절차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절차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모바일 신분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에서 모바일 신분증앱으로 검색해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mobileid 

2.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모바일-신분증-운전면허증/id1599450372

 

모바일 신분증 발급수수료는 8,000원입니다. 유효기간은 3년 입니다. 태블릿, 워치 등에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2개 이상의 스마트폰에 설치 되지 않습니다. 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6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