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무료폰트 소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배포하는 대한민국정부상징체입니다. 현재 부처명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그 폰트입니다. 대한민국정부상징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배포하는 대한민국정부상징체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배포하는 대한민국정부상징체

1. 특징

대한민국정부상징체R은 한글 창제기 글꼴(훈민정음 해례본)과 현대 서체(돋움체)의 조화로 최초의 한글, 정음체를 현대화한 서체입니다. 세종대왕의 국민과의 소통에 대한 염원이 담긴 정음체의 기초 조형적 이미지와 시각적 특성을 현대에서 글자가 구현되어진 지면, 간판, 화면 등을 포함한 현대적 매체와 이이미에 어울릴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한 제목용 서체입니다. 훈민정음 창제기의 글꼴을 현대적 감각에 맞춘 글꼴은 태극과의 자연스로운 조화로 정부상징의 권위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2. 미리보기

대한민국정부상징체R입니다. 서체 특징을 미리보기로 작성하였습니다. 한글에서 14pt로 작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정부상징체R 미리보기대한민국정부상징체R 미리보기

3. 다운로드 

대한민국정부상징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 문체부소개 > 상징(MI) 하단에 보면 정부상징 서체 내려받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윈도우용과 맥용이 포함된 압축파일(zip)로 무료로 다운로드 됩니다. 참고로 블로그 하단에서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cst.go.kr



대한민국정부상징체 다운로드 방법대한민국정부상징체 다운로드 방법

4. 설치하기

정부상징체.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풀면 윈도우용과 맥용 파일이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윈도우즈용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설치파일이라 더블클릭하면 바로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정부상징체 압축풀기정부상징체 압축풀기

가. 윈도우즈용 인스톨러를 더블 클릭하면, 폰트설치 마법사가 실행이 됩니다. 설치를 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마법사 실행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마법사 실행

나. 사용권 계약에 동의에 체크 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동의하기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동의하기

다. 설치를 시작하려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시작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시작

라. 바로 설치가 완료 됩니다. 윈도우7 사용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완료]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완료하기대한민국정부상징체 설치 완료하기

마. 한글 등에서 "대한민국정부상징체R"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에서 대한민국정부상징체 적용하기한글에서 대한민국정부상징체 적용하기

5. 저작권

정부상징체를 영리목적으로 사용 시에는 반드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6.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기

아래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상징체.zip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0muwon.com/91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