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중소기업 다니는 직장인에게 휴가비 2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


2018년부터 시행중인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올해에는 8만명으로 지원대상이 확대가 되었습니다. 2018년 2만명에서 4배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국가와 기업에서 국내여행 휴가비를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규지원사업 신청대상 및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쇼핑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의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정부와 기업에서 일부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분담하면, 정부가 10만원, 기업이 10만원을 추가로 지원을 하여 여행적립금 40만원으로 적립을 해주는 사업입니다. 기업에서 근로자 분담금 20만원을 포함해서 30만원 전액 지원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40만원은 국내여행 관련 상품(숙박, 관광지, 입장권, 체험상품, 패키지상품, 교통 등)으로 구성된 전용온라인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대상

2019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대상은 중소기업의 모든 근로자이며, 고용형태 및 소득수준 등 별도 자격조건은 없습니다. 다만, 기업 대표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반드시 근로자가 근무하는 기업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를 하여야 지원이 됩니다. 


기업이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근로자 개인으로는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먼저 다니고 있는 기업 참여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경비 적립 및 사용여행경비 적립 및 사용

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및 선정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려면 기한 내에 한국관공공사가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기업단위로 신청하면 되며, 참여기업선정은 3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휴가지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9년 2월 12일(화)부터 3월 8일(금)까지 입니다. 이 기간에 기업이 참여를 하여야만 근로자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신청인원원이 8만명 초과 시에는 전체 중소기업 규모별(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근로자 재직비율을 고려해 선정 비율을 할당하고 기업단위 전산추첨으로 참여기업을 선정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허의 기재를 방지하기 위하여 선정된 기업의 참여인원(입금 시)이 신청인원(온라인 신청 시)의 50% 미만인 경우는 선정이 취소 됩니다. 신청기간 이후 참여근로자의 인원추가는 불가하며, 적립금 납부 후 참여근로자 명단 변경도 불가합니다. 참여기업에서 최초 제출한 명단에 포함된 근로자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4. 적립포인트 사용방법

40만원 적립포인트는 전용쇼핑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용온라인몰에서 참여근로자 회원가입 후 2019년도 사업종료 시점인 2020년 2월말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적립금 중 일부만 사용한 경우에는 사용한 금액에서 분담비율로 나누어 차감이 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적립금 40만원 중 10만원을 사용하였을 경우, 근로자분담금에서 5만원, 기업체분담금에서 2만5천원, 정부지원금에서 2만5천원이 차감됩니다.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는 신용카드 등 다른 결제수단을 사용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또한, 적립포인트는 양도 또는 판매가 불가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포인트 적립절차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포인트 적립절차

5. 온라인 전용 쇼핑몰

온라인 전용쇼핑몰에 현재는 제휴사가 많이 않아 여행상품 등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이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전용 온라인몰 바로가기>



▼ 국내여행상품

인터파크(투어), 여행스케치, 제주닷컴, 쿠폰트리투어, 웹투어, 모두투어, 웰촌, 여행노트앤투어, 새부산관광(1월예정), 롯데관광(1월 예정), 제주도닷컴(2월 예정)


▼ 숙박시설

베네피아 직영숙박, 타이드스퀘어(직계약 호텔), 익스피디아, 인터파크투어(숙박), 베니키아, 웹투어,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펀앤비즈, 펜션라이프, 떠나요닷컴, 온다, 오늘밤엔, 야놀자(1월예정), 스테이폴리오(1월예정) 등


▼ 체험, 레저입장권

가자고, 쿠폰트리(제주), 오케이투어, 브이패스, 스마트인피니, 웰촌, 에이페이


▼ 교통(렌터카, 기차, 항공 등)

제주실시간렌터카, 투어디지탈, 렌트킹, SK렌터카(2월예정), 웹투어(기차여행만들기),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제주닷컴(항공 패키지상품-에어카텔 등), 제주도닷컴(할인항공권-2월 예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온라인몰 입점 제휴사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온라인몰 입점 제휴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으로 인해 기업 내 휴가문화도 개선하고 국내여행도 촉진이 되었으면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비를 지원받는 중소기업명을 댓글로 공유해보세요.


공무원닷컴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15


공감클릭

휴가비 20만원을 지원받고 싶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