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득금액증명원은 본인의 소득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대출 등 소득을 증명하는 경우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세무서, 무인민원발급기, 민원24시 정부24시, 홈택스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법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법

1.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을 증명해주는 서류로 국문고 영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2017년귀속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18년 5월 1일부터 발급, 2017년귀속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18년 7월 3일부터 발급이 되고 있습니다.


2. 홈택스 발급방법

홈택스에서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중앙에 있는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 좌측 민원증명신청메뉴에서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기타증명에 해당이 됩니다. 연중무휴  발급이 가능하나 08시에서 22시까지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종합자산관리(ISA)가입을 위한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은 홈택스 → 민원증명 →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 계좌 가입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소득금액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소득금액증명신청서 작성을 합니다. 



원활한 홈택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브라우저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설정) → 웹 페이지를 열때마다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신청서 작성소득금액증명신청서 작성


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①한글증명, 영문증명을 선택합니다. ②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연만정산한 연금소득자용 등을 선택합니다. ③과세기간을 설정합니다. ④사용용와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⑤수령방법과 발급희망수량 등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신청내용 작성소득금액증명원 신청내용 작성


민원신청내역을 확인합니다. 발급이 가능한 경우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민원증명 출력 프린터는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를 권장하며, IP를 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터에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안이 취약한 공유프린터(타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식)와 가상환경(가상프린터, 클라우드 팩스 등)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민원신청내역 확인소득금액증명원 민원신청내역 확인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민원서류 발급 정보도 공무원닷컴민원서류 발급 정보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46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