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1월 부터 실업자와 재직자이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한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시행이 됩니다. 기존에는 실업자와 재직자로 구분하여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여 왔습니다. 재직, 휴직, 실업 등에 따라 카드를 바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카드를 통합하여 개선을 하였습니다. 국민 누구나 일자리에 도움이 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평생능력개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입니다.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 지원금액 그리고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 등

1. 신청대상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일정 임금 이상 대규모 기업 종사자, 일부 고소득 자영업자 및 특수고용형태 종사자는 제외가 됩니다.

 

▼ 신청대상 알아보기

 

2. 지원금액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5년동안 1인당 300만원이 지원이 됩니다.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은 최대 200만원이 추가로 지원이 됩니다. 저소득층은 500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국가기간 전략직종훈련,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양성 사업 등 특화훈련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계좌한도와 관계없이 훈련비 전액을 지원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훈련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저소득층, 국가기간 전략직종훈련 수강자는 자부담이 없습니다. 자부담 수준은 직종별 취업률에 따라 다릅니다.

 

▼ 자부담률

실업자 중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자는 자부담 미부과하며, 재직자 중 근로장려금 수급자는 50% 경감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부담률

3.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심사평가 절차를 거친 훈련과정을 수강하였을 때 지원합니다. 훈련과정은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미, 순수 자기계발 등 취업 이외 목적의 훈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직원훈련포터 사이트 바로가기

 

▼ 이용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직업훈련포털 사이트 HRD-NET에서 신청가능 합니다. 140시간 이상의 장기훈련과정은 고용센터 상담, 심사(2주 소요)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기훈련과정은 HRD-Net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이용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6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