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RT 추석 예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국민철도를 이용해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시는 분들을 기간 내에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SRT 추석 승차권 예매는 현장 예매를 하지 않고 100% 비대면 예매로 진행합니다. PC나 모바일로 예매를 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SRT 추석 예매 일정 및 예약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RT 추석 예매
SRT 추석 예매

1. SRT 추석 예매 하기

추석예매 이용시간은 9월 5일(화) 오전 9시부터 SRT 추석 예매가 가능합니다.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명절 승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1회당 편당 6매, 왕복 12매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SRT 설 예매 일정 및 방법

1. 예매 일정

  • 9월 5일(화요일) : 9시 ~ 15시 (경로, 장애인만 가능) 
  • 9월 6일(수요일) ~ 9월 7일(목요일) : 7시~13시 (전고객 가능)
  • 9월 7일(목요일) ~ 9월 10일(일요일) : 결제기간

 

SRT 추석예매 일정

2. SRT 예약 방법 안내

SR 예약방법 안내
SR 예약방법 안내

 

  1. 로그인 시 평시 SRT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시는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2. 명절 승차권 예매는 SR 회원대상이며, 예매를 희망하는 미등록 고객님은 사전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3.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의 OS는 Windows 10, 브라우저는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하나의 인터넷 창에서만 접속할 수 있으며, 로그아웃 시 예매 전용 홈페이지의 모든 화면이 로그아웃됩니다.

1. 예약접속 대기 안내

SR 예약접속 대기 안내
SR 예약접속 대기 안내

 

"닫기" 버튼을 누르면 대기 순서가 다시 부여됩니다. 일시적 통신장애 등으로 접속이 끊겨 대기자 수가 줄지 않고 멈춘 경우에만 사용하여 주십시오. 예약접속까지 최장 6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기 순서에 따라 자동 접속됩니다. 예약 요청 횟수 및 시간 제한 안내 예약 요청 횟수는 6회, 전체 예약시간은 3분까지 입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민철도 SR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