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느날 부터 크롬 브라우저에 하단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뭔지 몰라 그냥 놔뒀더니 주기적으로 팝업이 뜹니다. 확인해보니 Robotcaptcha 라는게 설치되어 광고가 나오기 시작한거 였습니다. 바이러스인줄 알고 V3백신으로 검사했더니 발견이 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는 아닌 듯 합니다.

 

차단을 누르세요.

 

바이러스가 아니더라고 바로 지워야겠죠? robotcaptcha.info 삭제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권한 요청 시 차단을 눌러야 했는데 허용을 눌렀나 봅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올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 설정 맨 하단에 보면 "고급" 이 나옵니다. "고급" 을 클릭합니다.

 

고급을 클릭하세요

 

▼ 고급설정 중간에 "사이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컨트롤합니다.

 

사이트 설정을 합니다.

 

▼ "알림"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림을 설정합니다

 

▼ 드디어 이상한게 보입니다. 주소 오른쪽에 있는 점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차단할 사이트를 확인합니다.

 

▼ 허용, 수정,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삭제"를 눌러주세요.

 

삭제를 눌러주세요.

 

▼ 삭제가 되면 추가된 사이트 없음으로 됩니다. 이제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 삭제 완료

 

이제 팝업광고가 안나옵니다. 이런건 처음부터 설치가 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이러스는 아니었지만 매우 불편하네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9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