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재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스킨은 CCZ-CROSS 반응형 스킨입니다. 


흉내쟁이님이 만드신 스킨으로 http://ccz-cross.tistory.com 배포중입니다. 매우 심플해서 블로그로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좋습니다.


그래도 한두가지 취향(?)이 다른것들은 조금씩 수정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본문 글자크기를 변경하는것입니다. 


본문의 글자가 생각보다 작아서 좀 불편해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가 현재 글씨 크기입니다. 

ccz-cross스킨 본문크기 변경 전ccz-cross스킨 본문크기 변경 전


이것을 아래처럼 글자크기를 키워서 가독성이 좋게 바꾸는 방법입니다.  좀 나아보이지 않나요??^^


ccz-cross스킨 본문크기 변경 후ccz-cross스킨 본문크기 변경 후




그럼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TML을 잘 몰라도 어렵지 않게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를 들어가면 왼쪽사이드에 HTML/CSS 편집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반반으로 갈라져서 한쪽에는 블로그가 또다른 한쪽에는 영어로된 HTML소스가 나옵니다.


좌측 상단 HTML    CSS    파일업로드  메뉴 중 가운데에 있는 CSS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글자크기 부분을 수정할겁니다.




3. CSS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네모박스 친 구간에 font-size : 16px 와 font-size : 14px 가 보입니다. 여기서 이 숫자를 변경하면 본문의 글자크기가 변경이 됩니다.


당연히 숫자가 커질수록 글자크기도 커집니다. 저는 두개를 모두 18px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자신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body {
    color: #555;
    line-height: 1.4;
    font-size: 16px;
    font-family: "Malgun Gothic","맑은 고딕","굴림",gulim,"돋움",dotum,Microsoft NeoGothic, Droid sans, sans-serif;
    -ms-overflow-style: scrollbar; /* IE 10+ 스크롤바 오버레이 클래식으로 변경 */
}

@media (min-width: 992px) {
    body {
        font-size: 14px;
        background: #f8f8f8 url(images/bg.svg);
    }
}



3. 아래와 같이 font-size 두 곳을 모두 18px로 수정하고 우측상단에 있는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HTML이 수정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바꿀수 있지 않나요??


자신이 원하는 글자크기로 변경을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는 18px로 변경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CCZ-CROSS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본문 글자크기 변경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