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택에 대한 관심이 정말 뜨겁습니다. 뜨거운 열기만큼 3기 신도시에 대한 관심도 많습니다.

 

3기 신도시는 수도권에 30만호를 공급하기 위해 계획한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입니다. 수도권 30만호 중 신도시 5곳을 모두 포함하여 24만호가 지구지정 완료되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말부터 입주자 모집이 시작이 됩니다. 3기 신도시는 서울 도심까지 30분 내 출퇴근이 가능하며, 주변시세 보다 저럼하게 공급이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및 분양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기 신도시

1. 3기 신도시 특징

3기 신도시는 도시마다 특생이 있습니다.

 

남양주왕숙 신도시는 GTX-B를 중심으로한 경제도시, 왕숙천, 홍릉천 등 수려한 경관 속에 청년문화예술도시로 조성됩니다. 하남 교산 신도시는 덕풍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주거 단지와 함께 IT‧BT 융복합산업,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융합도시로 조성됩니다.

 

 

인천계양 신도시는 정보통신, 컨텐츠 산업 중심의 도시첨단산업단지와 주변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일자리 중심도시로 조성됩니다. 고양창릉 신도시는 교통이 편리하고, 일자리가 풍부한 수도권 서북부 일자리 거점도시, 창릉천과 도시숲이 있는 자연친화적인 도시로 조성됩니다.

 

부천대장 신도시는 지능형 로봇, 항공, 드론 등 신산업과 자연·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산업문화도시로 조성됩니다. 과천과천 지구는 길 위에서 사람과 주택 등 도시의 모든 요소가 어우러진 소통의 공유도시로 조성됩니다. 안산 장상 지구는 신안산선을 중심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역사테마거리 등이 함께하는 문화예술도시로 조성됩니다.

 

3기 신도시 위치도

2.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말 그대로 사전청약은 본 청약 전에 이뤄지는 청약을 말합니다. 사전청약은 주택 착공 전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제도로 1~2년 조기 공급이 가능합니다. 사전청약 시에도 본 청약과 동일한 청약요건이 적용되며, 사전청약 시점에 위치, 면적, 예상가, 개략설계도, 본 청약 시기 등을 공개합니다.

 

3기 신도시 본 청약은 2022년~2023년이며, 입주는 2025년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입주 2년 전쯤에 본 청약을 시작합니다. 3기 신도시는 2021년부터 사전청약을 시작하며, 입주는 2023년 정도로 예상을 합니다.

 

3시 신도시 사전청약은 2021년 7~8월 인천계양 신도시를 시작으로 9~10월 남양주왕숙 신도시 등, 11~12월 고양창릉·부천대장 신도시, 과천지구 등 순차적을 시행이 됩니다.

 

3기 신도시 선호도

3. 청약 일정 알리미 서비스 가입

3기 신도시 청약 일정 알미미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청약 3~4개월 전에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 가입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3기 신도시 홈페이지에서 '청약일정 알리미'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리미 서비스 신청에 개인 정보 제공 동의를 합니다.

 

3기 신도시 청약 일정 알리미

 

성명, 성별, 연령, 휴대 전화번호, 현재 거주지역, 관심지역, 희망 면적 등을 입력 후 '신청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3기 신도시 청약정보 신청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바로 신청해서 청약정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09

공감클릭

3기 신도시 당첨이 되고 싶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