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국경일인 6월 6일 현충일과 6월25일 한국전쟁을 기념하는 날이 6월에 있기에 호국보훈의 달로 정하였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국방부에서는 호국체를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호국체의 특징

이번에 개발한 호국체의 특징은 광개토대왕 비문글씨를 분석하여 그 필체의 특징을 최대한 살린것에 있습니다. 


호국보훈의달 기념 호국체 무료 배포호국보훈의달 기념 호국체 무료 배포

호국체의 구성

호국체는 제목형 1종(호국체 B)와 본문용 1종(호국체 M) 모두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니코드로 개발이 되어 운영체계(OS), 프로그램, 언어와 관계없이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호국체는 광개토대왕 비문의 글시체를 최대한 살려 개발되었습니다. 호국체는 광개토대왕 비문의 글시체를 최대한 살려 개발되었습니다.

호국체배포

제공하는 파일은 총4종으로 TTF 2종(윈도우용), OTF 2종(맥용)입니다.


무료로 배포하는 호국체는 국방부 블로그인 동고동락에서 6월 7일 수요일부터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폰트(서체)는 영상 및 인쇄매체, 웹과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국체는 국방부 블로그인 동고동락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호국체는 국방부 블로그인 동고동락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따로 파일을 배포하지 않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국방부 블로그인 동고동락에서 호국체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호국체 다운 받으로 가기 http://blog.naver.com/mnd9090/221023344796


호국체 설치하기(폰트 설치하기)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은 TTF 파일 2개를 받으시면 됩니다. 호국체Bold_TTF.zip 파일과 호국체Std_TTF.zip 파일입니다.  필요한거 한개만 받으셔도 무관합니다.


여기서는 호국체Std_TTF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국체Std_TTF.zip 파일을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이 호국체Std_TTF 파일이 보입니다. 


호국체 다운받기호국체 다운받기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설치를 누릅니다. 


호국체 설치하기호국체 설치하기


그러면 글꼴 설치 중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처럼 호국체Std 설치 중 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될때까지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글꼴 설치 중이라는 문구가 사라지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호국체 글꼴 설치 중호국체 글꼴 설치 중


메모장이나 한글등에서 글꼴을 보시면 호국체Std가 설치된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호국체 설치 확인하기호국체 설치 확인하기


자 그럼 설치된 글꼴을 이용해서 메모장에 간단하게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아래처럼 한글과 영어를 써보았습니다.  어떤가에 글씨체가 마음에 드시나요??


호국체Std 사용하기호국체Std 사용하기



이상으로 호국의달 기념으로 국방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호국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