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 무료폰트는 고양체입니다. 고양시에서 만들어서 고양체입니다. 그런고양? ㅋㅋ 정말 이름 잘 지었습니다. 고양시는 고양이를 캐릭터화 하여 도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도 구경해보세요. 그리고 고양체에는 특이하게도 고양이 캐릭터 일러스트를 딩뱃(Dingbat)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도 하네요.


1. 고양체 특징

고양체는 다른 지자체에서 배포하는 서체와는 다르게 손으로 반듯하게 꾹꾹 눌러 쓴, 권위적이지 않은 손글씨 모양의 서체입니다.

고양체 특징고양체 특징

2. 고양체 서체구성

고양체 Goyang 하나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3. 고양체 설치

고양체는 윈도우용(TTF)와 맥용(OTF)로 구분되어서 배포가 됩니다. 다른폰트와 설치방법은 동일합니다.


가. 윈도우(WINDOW) 설치방법

- TTF 일반사용자용(윈도우용)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파일(Zip)을 풀고, C:드라이브 > Windows폴더 > Fonts폴더에 드래그하여 설치합니다 


나.  맥 설치방법

-  OTF 일반사용자용(맥용)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파일(Zip or sit)을 풀고 Mac OS X 홈 > 라이브러리 > Fonts폴더에 드래그하여 설치합니다.

4, 고양이체 사용 예

고양이체 사용 예고양이체 사용 예

5. 고양체 제작 및 배포

고양체는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에서 제작하여 배포합니다. 

고양체는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에서 제작하여 배포고양체는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에서 제작하여 배포

6. 고양체 다운로드

고양시 누리집(http://www.goyang.go.kr) > 늘 푸른고양 > 고양이미지 > 고양체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도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6-1. 다운로드

배포하는 파일이름에도 고양이(cat)이 들어가 있습니다. 센스가 좋네요^^


가. 윈도우용 TTF

cat_ttf.zip



나. 맥용 OTF

cat_otf.zip

7. 고양체 저작권(라이센스)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양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며, 변형하여 재배포하는 등 고양체를 변형시키는 행위 또한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0muwon.com/81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