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나라 청년들은 국방의 의무에 따라 군복무를 합니다.

그리고 제대 후에는 일정기간 동안 예비군 훈련 등을 받아야 합니다. ▼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등 군 복무기간 알아보기

 

최근 들어, 현역병 등의 복지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거 같기는 합니다. 군인 식비 예산도 오르고, 월급도 오르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할 수는 있지만 점차 더 개선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연도별 군인 사병 봉급표 (병장, 상병, 일병, 이병) 총정리, 1970년부터

 

이렇게 나라를 지키는데 애쓰고 있는 군인 장병들을 위해 휴가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비군 훈련을 받은 분들에게도 영화할인 등 다양한 문화할인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3년 군인과 예비군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항공, 놀이공원 등 할인모음입니다. 예전보다는 많지는 않습니다. 정보 찾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군인 예비군 혜택
군인 예비군 혜택

1. 군인 무료, 할인

가. 영화

나라사랑포털

 

현역병 대상으로 CGV,  메가박스 온라인 할인이 됩니다. 나라상포털에 가입 후 이용하면 됩니다. <나라사랑포털>

나. 놀이공원

1. 에버랜드

휴가 중인 군인, 의경, 사회복무요원은 에버랜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2023년 9월 30일까지 입니다.

 

에버랜드 군인 무료
에버랜드 군인 무료

2.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도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30%할인이 적용되며,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 전역 군인의 경우는 전역 당일에 한합니다.

 

코엑스 군인할인
코엑스 군인할인

다. 항공 할인

대한한공아시아나 항공 모두 동일하게 할인이 됩니다. 단기하사 이하 의무복무사병에게 10%할인을 제공합니다.

 

대한항공 군인할인
대한항공 군인할인

 

아시아나 군인할인
아시아나 군인할인

라. 외식 할인

VIP에서 군인할인이 가능합니다. 최대 25% 할인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4년 9월 30일까지입니다.

 

빕스 군인할인
빕스 군인할인

2.예비군 할인 혜택

안타깝게도 예비군 할인 혜택은  더 많이 줄어들은거 같습니다. 거의 혜택이 없습니다.

가. 예비군의 날

4월 7일 예비군의 날 문화혜택 행사를 진행합니다. 4월 3일부터 4월 9일까지입니다. 예비군대원 중 비상근예비군 간부 및 연차 초과 지원예비군도 혜택이 가능합니다.

 

예비군의 날 문화혜택 행사
예비군의 날 &nbsp;문화혜택 행사

 

롯데시네마 영활 할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놀이시설,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랜드 등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예비군 할인 혜택
예비군 할인 혜택

나. 동원훈련 우대기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동원훈련 우대기관 조회가 가능합니다. "병역이행안내 > 예비군편성 / 병력동원 > 병력동원훈련소집 > 동원훈련 우대기관" 을 클릭하면 병원, 숙박, 음식점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관들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원훈련 우대기관>

 

동원훈련 우대기관
동원훈련 우대기관

 

일부는 동반 3인까지도 혜택을 주고 있으니 애인, 친구, 가족과 함께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국방부 공무원, 군무원 등은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인해 할인이 안되는 곳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3 군인 및 예비군 할인혜택이었습니다. 모두 신분증, 휴가증, 교육훈련 필증 등 증빙서류가 있어야 정상적을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2024년도에는 더 많은 혜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