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월은 추석연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추석연휴에는 태극기를 다는 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10월 1일은 제69주년 국군의 날, 10월 3일은 제4349주년 개천절, 10월 9일은 571돌 한글날입니다. 태극기는 국경일 및 기념일에는 꼭 답니다. 참고로 개천절, 한글날은 국경일이며, 국군의날은 기념일입니다.



▼ 5대 국경일, 법정기념일, 공휴일에 대한 내용은 아래글에 자세하게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05/23 - [공무원뉴스/유용한정보] - 국경일 법정기념일 공휴일 바로 알기


국군의날, 개천절, 한글날에는 태극기를 게양합니다. 국군의날, 개천절, 한글날에는 태극기를 게양합니다.

1. 가정에서 태극기 다는 날

가정에서는 10. 1.(일), 10. 3.(화), 10. 9.(월) 당일 07:00부터 18:00까지 태극기를 달면 됩니다. 하지만 매일 24시간 게양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르면 매일, 24시간 달수가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답니다.

태극기는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 24시간 게양할수 있습니다. 태극기는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 24시간 게양할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가정에서는 태극기를 어디에 달아야 할까요?

태극기는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됩니다.

※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 태극기 다는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자녀와 함께 달 경우,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파트 등 고층건물에서는 강풍 등으로 난간 등에 단 태극기가 떨어져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태극기는 어디에서 구매를 해야하나요?

태극기는 각급 지자체 민원실(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하시면 됩니다.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아무곳에 버리지 마시고 각급 지자체 민원실, 주민센터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을 이용하세요.

4 인터넷우체국에서 태극기 사는 법

민원실에서도 사셔도 되고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에서도 사셔도 됩니다. 여기선 인터넷우체국에서 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① 인터넷우체국 사이트(https://www.epost.go.kr)에서 우체국 쇼핑(http://mall.epost.go.kr)로 접속을 합니다. 



태극기로 검색을 합니다. 

우체국 쇼핑에서 태극기 검색우체국 쇼핑에서 태극기 검색

③ 검색리스트에 보시면 게양용태극기 60×90㎝ 8호가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8호를 게양합니다. 가격은 5,000원에 할인판매 중이네요. 배송도 무료배송입니다. 봉 등은 없이 태극기만 있는 제품이네요. 봉 등도 필요하신분은 세트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 제품말고도 다른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보시고 필요한 제품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아래 판매처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5. 추석연휴에도 태극기를 답시다.

추석연휴기간이지만 국군의날(10월1일), 개천절(10월3일), 한글날(10월9일)을 경축하며 우리모두 태극기를 답시다. 이상으로 젋은공무원, 영무원! 이었습니다.

10월 태극기 달기10월 태극기 달기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0muwon.com/82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