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를 배울 때 제일 먼저 타자연습부터 한거 같습니다. 아마 지금도 컴퓨터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 등도 그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키보드의 위치를 정확하게 습득해야 타자 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컴 타자연습은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생들도 쉽게 따라하고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의 무료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한컴 타자연습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1. 한컴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은 (주)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한 타자 연습 프로그램입니다.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등이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2010, 한컴오피스 NEO, 한컴오피스 2018을 구입하신분들은 한컴 타자연습이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이 없는 경우에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한컴 타자연습 2010)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은 크게 2종류 입니다. 설치형인 한컴 타자연습 2007, 온라인 버전인 한컴 타자연습 2010 입니다. 한컴 타자연습 2016, 2017, 2018 버전 등은 온라인버전(한컴 타자연습 2010)을 말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소개한컴 타자연습 소개

2. 무료 다운로드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은 기존 한컴 타자연습 2007과는 달리 한컴오피스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페이지를 통해서만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3. 한컴 타자연습 설치

다운로드 받은 HTTOnline.exe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설치를 하면 됩니다.

▼ 한컴 타자연습 설치마법사를 실행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설치마법사한컴 타자연습 설치마법사

▼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사용권 계약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간단합니다.

설치 완료설치 완료

4. 한글과컴퓨터 회원가입

▼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등 필수부분만 체크를 합니다. 동의(선택) 부분은 동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 후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회원가입한글과컴퓨터 회원가입

▼ 회원가입을 환영한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가입이 완료된 것입니다.

한글과컴퓨터 회원가입 완료한글과컴퓨터 회원가입 완료

5. 한컴 타자연습 실행

가. 한컴 타자연습 실행

▼ 바탕화면 등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검색 창에서 '한컴 타자연습'을 검색 후 클릭하여 실행을 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실행한컴 타자연습 실행

나. 로그인

▼ 위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온라인게임과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혼자하기'로 실행하면 타자연습과 싱글게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로그인한컴 타자연습 로그인

다. 화면구성

▼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자놀이인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화면구성한컴 타자연습 화면구성

라. 설정/통계

▼ 사용자의 이름과 목표 타수, 정확도, 캐릭터 등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학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학교를 등록하는 경우 학교에 점수가 더해져 학교별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영어 글자판도 선택이 가능하며, 두벌식, 세벌식 등 글자판종류도 변경할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설정, 통계한컴 타자연습 설정, 통계

마. 타자놀이

▼ 재밌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타자놀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크 던지기와 해상구조 SOS 놀이가 있습니다.



1) 케이크 던지기

나타나는 적들을 모두 물리치는 놀이입니다. 케이크를 던져서 나쁜 로봇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5개의 게임방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오븐, 개수대, 과자 상자, 냉장고, 식탁입니다. 오븐이 난이도가 낮아 쉽습니다. 차근차근 난이도를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케이크 던지기 타자놀이케이크 던지기 타자놀이

2) 해상구조 SOS

바다에 난파된 두 사람이 서로 시합하는 놀이입니다. 지나가는 튜브를 획득하여 구조를 받을 수 있고, 상대방의 튜브를 터트려서 상대방을 물에 빠뜨릴 수도 있습니다. 5개의 게임방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태평양, 뉴욕, 북극, 이집트, 서울 순입니다. 태평양이 가장 쉽습니다. 서울은 숨겨진 게임방으로 이집트를 통과하면 나타납니다.

해상구조SOS 타자놀이해상구조SOS 타자놀이

6. 한컴 타자연습 도움말

▼ 한컴 타자연습은 도움말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지만 도움이 필요할때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바로가기>

한컴 타자연습 도움말한컴 타자연습 도움말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116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