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적립이 되는 마일리지가 있습니다. 바로 착한운전 마일리지인데요. 이 마일리지를 잘 적립해 놓으면 면허 정치 처분 등 벌점을 공제하는데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경찰서에 방문접수하여야만 신청을 할수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로 운전면허 벌점 차감착한운전 마일리지로 운전면허 벌점 차감

1.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하고 1년간 서약내용을 지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10점씩 적립되고, 운전면허 정치 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 만큼 면허벌점을 감경해주는 제도입니다. 여기서 무위반이란 운전면허 취소 및 정지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등을 말하며, 무사고란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에 이르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는것을 말합니다.


2. 마일리지 사용 방법

적립된 마일리지는 운전자가 향후 면허정지 처분(40점)을 받았을 때 누적된 마일리지 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에 10일)를 감경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10점을 차감하면 30점이 되어 면허정지 처분을 면할수가 있게 됩니다.

3. 마일리지 유효기간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면허정치 저분을 받게되어 벌점을 차감하지 않는다면 1년에 10점씩 계속 유지가 됩니다. 만약 서약 실천 기간 중에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못 지킨 경우 서약서는 무효 처리가 되어 적립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별도의 재서약 제한이 없어서 그 다음날부터 바로 서약을 할수가 있습니다.

4. 인터넷 신청방법

인터넷으로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NPKI) 또는 행정전자사명인증서(GPKI)만 있으면 됩니다. 미리 준비해두세요.



▼ 교통법칙금 인터넷 납부사이트 eFINE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후 착한운전마일리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www.efine.go.kr

교통법칙금 인터넷 납부사이트 eFINE 홈페이지에 접속교통법칙금 인터넷 납부사이트 eFINE 홈페이지에 접속

▼ 보안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반드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실행하여 설치하는 경우 원활하게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보안 프로그램 설치

▼ 일반사용자의 경우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

▼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해 주세요.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사용할 인증서를 선택

▼ 바로 착한운전마일리리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을 자동 갱신됩니다. 



서약서 내용(성명, 주민번호, 면허번호)을 확인 후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서약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약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메세지가 나오면 끝입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완료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완료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모를 벌점에도 대비하고, 서약하면서 더욱 안전운전을 다짐하게 하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04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