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역인재 7급 개편안 시행일자 문의지역인재 7급 개편안 시행일자 문의




지역인재 7급 개편안 시행일자 문의 

1. 질의


얼마 전 청사침입사건의 여파로 지역인재 7급이 개편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해당 링크의 기사에서는 '이 방안은 2017년도부터 시행된다...' 라고 적혀있는데, 이 2017년도 시행이란 것이 당장 올해 12월경 각 대학에서 공고가 나는 시험부터 적용된다는 것인지요? 

아니면, 

내년 12월에 공고가 나는 시험에서 적용된다는 것인지요? 

지원자격상 학과성적 상위 10%->5% 개편 때문에, 만약 올해 개편된다면 지원자격이 박탈되기에 정확한 정보를 문의드립니다. 

2. 답변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의 제도개선 내용 및 적용시기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문의하신 것과 같이 지역인재 7급 선발 관련 제도개선 사항은 현재 검토 중인 사안으로 아직 확정되지 않은 내용이며 확정되어 실시된다고 하더라도 현재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둘 예정입니다. 

다만, 졸업 후 5년 이내 자에게 응시자격을 주는 방안은 2015, 2016년 시험공고에 사전예고한 바와 같이 2017년 시험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한편, 헌법과목 도입은 5급 공채의 경우에도 2015. 5월 공무원임용시험령을 개정하여 2017년 시험부터 적용하도록 유예기간을 두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과성적 석차비율 5% 축소도 응시생 및 학교담당자 등 이해관계인의 의견수렴을 거쳐 유예기간을 두는 등 시험 준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