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린이용품 및 유아용품은 수소이온농도(pH), 프탈레이트가소제, 납, 카드뮴 등의 유해물질 검출량이 안전기준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안전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7개품목 35개 제품에 대하여 수거, 교환 등 리콜명령 조취되었습니다. 제품안전정보센터에서 리콜정보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아복, 아동복, 장남감 등 어린이 유아용품의 리콜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유아용품 리콜정보어린이 유아용품 리콜정보

1. 어린이·유아용품 리콜대상 제품(35개)

제품안전정보센터 및 리콜제품알리미에서 공개한 어린이 유아용품 리콜대상은 35개 제품입니다. 아동복 11개, 유아복 5개, 유아용삼륜차 1개, 아동용 섬유제품(운동화) 3개, 완구 10개, 어린이용 자전거 4개, 어린이용 킥보드1개 제품입니다. <제품안전정보센터 바로가기



‘리콜제품 알리미’는 모바일 앱(App)으로 소비자들이 손쉽게 리콜제품 조회, 불법, 불량제품 신고 및 제품안전 정보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유아용품 35개 제품 리콜어린이 유아용품 35개 제품 리콜

< 유해물질 인체영향

▷ 프탈레이트 가소제 : 간·신장 등의 손상을 유발하는 환경호르몬 

▷ 납 : 피부염·각막염·중추신경장애 등 유발 가능 

▷ 카드뮴 : 신장, 호흡기계 부작용 및 어린이 학습능력 저하 우려 

▷ pH : 아토피 유발 가능

2. 리콜명령 대상 제품

▼ 아동용섬유제품(운동화) 3개 제품입니다. 아이러브제이의 스타일 멘토 벨크로슈즈, 프로스펙스 크로스 터프 BK2, 월드컵 원썬(곤청색)입니다.

아동용섬유제품 리콜 제품아동용섬유제품 리콜 제품

▼ 유아복 5개 제품입니다. 압소바 번아웃 S/T 트레이딩, 디어베이비 쥬디맨투면디셔츠, 리틀다나 에이든집업점퍼(그레이), 리틀다나 몽쉘양말(흰색), 파코라반 드레스모입니다.

유아복 리콜 제품유아복 리콜 제품

▼ 아동복 11개 제품입니다. 



C&H, GAP, 유니클로, 자라코리아 제품들도 있습니다. 대상제품을 확인해보세요.

아동복 리콜 제품아동복 리콜 제품

▼ 어린이용 자전거 4개 제품입니다.

어린이용 자전거 리콜 제품어린이용 자전거 리콜 제품

▼ 어린이용 킥보드 1개 제품입니다.

어린이용 킥보드 리콜제품어린이용 킥보드 리콜제품

▼ 유아용삼륜차 1개 제품입니다.

유아용 삼륜차 리콜제품유아용 삼륜차 리콜제품

▼ 완구 10개 제품입니다.

완구 리콜 제품완구 리콜 제품

3. 리콜상품 수거 및 교환

리콜조치를 이행해야 하는 사업자는 제품안전기본법 제11조 등에 따라 해당제품을 즉시 수거하고 이미 판매된 제품은 교환 등을 해주어야 하며, 위반 시 제품안전기본법 제26조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최고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콜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도 제조, 수입, 판매사업자에게 수거 및 교환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거되지 않은 제품을 발견하면 국민신문고 또는 한국제품안전협회(02-890-8300)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11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