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추석 등 특별한 기간 등에는 최대 10%까지도 할인 혜택도 있어 이럴 때 구매한다면 더 이득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무원의 경우도 복지포인트의 일부분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받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복지포인트로 온누리상품권 등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입한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에 참고하세요.



1.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약칭 전통시장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온누리상품권의 종류

온누리상품권은 ①종이상품권과 ②전자상품권, ③모바일상품권이 있습니다. 종이상품권에는 오천원권, 만원권, 삼만원권이 있습니다. 소액으로 전통시장 등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온누리상품권(종이상품권)온누리상품권(종이상품권)


전자상품권에는 종이상품권보다 고액으로 오만원권십만원권이 있으며, 무기명식 카드로 되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전자상품권)온누리상품권(전자상품권)


최근에는 모바일상품권도 나왔습니다.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모바일상품권)온누리상품권(모바일상품권)


3.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는 아래와 같은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는 언제든지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

4.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현황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전국에 1,208곳이 있습니다. 서울 189곳, 인천 53곳, 부산 128곳, 대구 100곳, 광주 29곳, 울산 40곳, 대전 33곳, 세종 4곳, 경기도 136곳, 강원도 58곳, 충청남도 50곳, 충청북도 53곳, 전라남도 58곳, 전라북도 50곳, 경상남도 113곳, 경상북도 100곳, 제주도 4곳입니다. 이 자료는 2017년 자료입니다. 지금은 가맹점 수가 2~3배 더 많이 늘어난 거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현황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현황

5.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 찾기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은 아래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① 종이 또는 전자

② 시도

③ 군구

④ 시장명, 점포명, 품목명 으로 구분하여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onnuri/onnuriMktList.do?menu_type_a=A&menu_cms=&menu_id=070400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 찾기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 찾기

6.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전통시장관)

아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은 온라인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 우체국 쇼핑(우체국 전통시장) http://sijang.epost.go.kr/

나. 온누리 팔도시장 http://www.e-jangter.com/

다. 피쉬세일 http://www.fishsale.co.kr



라.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http://www.market.jeju.kr/

마. 사람풍경 온누리장터 http://www.ktmmall.com/

바. 온누리시장 http://onnuri-mall.co.kr/

사. 옥션 http://www.auction.co.kr

아. 지마켓 http://www.gmarket.co.kr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전통시장관)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전통시장관)

7. 온누리상품권 사용 주의사항

① 온누리상품권은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액면금액의 60%이상 구매 시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온누리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발행연도로부터 5년이며, 발행연도는 상품권 뒷면 하단 일련번호 둘째자리 까지입니다.  

③ 구입 및 사용문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콜센터 (☎1357→0번) 입니다.


공무원닷컴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s://0muwon.com/82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