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자주 아플수 있습니다. 갑자기 고열, 설사 배탈등이 나거나 이유없이 밤에 아프다고 하는 경우 부모는 정말 당황하게 됩니다. 야간진료를 하는 소아과 병원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야간진료를 한다고 해도 평일에는 오후 10시 쯤이면 문을 닫고 휴일에는 진료를 거의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니 늦은 시각 갑자기 아이가 아프면 큰 병원 응급실로 갈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달빛어린이병원입니다.  야간과 주말에도 운영하는 달빛어린이병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 12시까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병원밤 12시까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병원

1. 달빛어린이 병원은?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어린이 환자가 주말, 공휴일에도 밤12시까지 이용할수 있는 병원으로 2014년부터 운영 중 입니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경증 어린이환자가 종합병원 응급실을 찾지 않아도 진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또, 응급의료관리비를 지출하지 않아 응급실보다 비용부담이 적습니다. 

2. 달빛어린이병원 장점

1. 우선 응급실보다 비용부담이 적습니다. 응급실과는 달리 응급의료관리비를 지출하지 않습니다. 

2. 진료 대기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응급실은  중중 응급환자에게 우선순위가 있기 때문에 증상이 가벼운 어린이환자는 오래 기다릴 수 있습니다.




3. 전문적인 소아진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4. 응급실의 중환자로 인한 아이들의 두려움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응급실은 긴급 환자가 많이 있습니다. 각종 사고로 인한 환자들도 많이 있어 어린이들이 무서워 할수 있습니다. 

달빛어린이병원을 이용하면 이런 점이 좋아요달빛어린이병원을 이용하면 이런 점이 좋아요

3. 달빛어린이병원 단점

달빛어린이 병원은 2017년 8월 현재 전국에 17개소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서울 3개, 경기 4개, 인천1 개, 부산 2개, 대구 1개, 충북 1개, 전북 1개, 경북1개, 경남2개, 제주 1개입니다. 그나마 없는 지역도 많이 있습니다. 숫자가 너무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4. 지역별 달빛어린이병원

지역별 전화번호 및 진료시간입니다.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가기 전 전화로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달빛어린이병원지역별 달빛어린이병원

5. 달빛어린이병원 검색하기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http://www.mohw.go.kr) 휴일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검색을 클릭합니다. 

보건복지부 휴일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검색을 클릭합니다. 보건복지부 휴일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검색을 클릭합니다.

E-Gen 통합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우측 사이드 하단에 별빛어린이병원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별빛어린이병원 바로가기 http://www.e-gen.or.kr/moonlight/main.do

E-Gen 통합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우측 사이드 하단에 별빛어린이병원 메뉴를 클릭하세요E-Gen 통합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우측 사이드 하단에 별빛어린이병원 메뉴를 클릭하세요

야간과주말에도 운영하는 달빚어린이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달빛어린이병원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달빛어린이병원의 세부적인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