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프로그램의 설치나 보안 관련한 이슈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을 더욱 강화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보안과 관련해서 실제로는 악의적인 목적이 없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에 차단되어 정상적으로 사이트가 실행되지 않는 페이지 등을 허용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주의) 보안수준을 낮추기 때문에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적성검사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을 예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dls.koroad.or.kr


1. 인터넷 옵션 창 열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도구 메뉴가 안보이는 경우 ALT 키를 누루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창 열기인터넷 옵션 창 열기

2.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보안 화면에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이후에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이후에 [사이트] 버튼을 클릭[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이후에 [사이트] 버튼을 클릭

3.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부분에 등록할 사이트의 웹주소를 입력합니다.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주소인 dls.koroad.or.kr 을 입력한 이후에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 필요"는 반드시 체크 해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4. 웹 사이트 추가 확인

추가가 되면 웹사이트에 추가된 사이트의 웹주소가 아래에 보입니다. dls.koroad.or.kr 이 등록되면 닫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사이트 추가 확인웹 사이트 추가 확인

5.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보안 수준을 최소로 낮추기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에서 [기본 수준]버튼을 클릭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보안 수준을 최소로 낮추기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보안 수준을 최소로 낮추기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최소로 변경합니다. 



최소는 항상 신뢰하는 사이트에만 권장을 합니다. 모든 엑티브 콘텐츠가 실행 가능하며, 사용자 허가 없이 대부분의 콘텐트 다운로드와 실해이 가능합니다.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최소로 변경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최소로 변경

6. 새로 실행 또는 새로고침

입력 완료 이후 모든 Internet Explorer를 닫고 새로 실행, 혹은 새로고침을 하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이 정상적으로 끝납니다.


7. 오류 시

위와 같이 보안 수준을 최소로 적용해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탭에서 [고급 설정 복원]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을 한 뒤, 인터넷 창을 다시 실행시켜 사용을 해주세요.

고급 설정 복원고급 설정 복원

8.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거

자신도 모르는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거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닌 어쩔 수 없이 한번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 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위 1번, 2번을 동일하게 실행 후 삭제할 웹사이트(dls.koroad.or.kr)을 선택 후 제거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서 제거가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거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거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및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퍼갈때 사용하세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은 하단 버튼을 이용하세요.

http://0muwon.com/97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