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납세자의 세금납부 편의를 위해 인터넷 상에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세금납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세금 납부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세금을 납부하기 위하여 은행에 갈 필요가 없으며, 위험하게 현금을 소지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영수증을 장기간 보관하여야 하는 불편이 없으며 납부기한에 현금이 없어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하여 카드회사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험하게 현금을 소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수증을 장기간 보관하셔야하는 불편이 없으며, 신용카드가 있는 경우 납부기한에 당장 현금이 없어도 카드납부가 가능하므로 편리합니다.  이런 편리함이 있는 세금납부 및 조회사이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 납부 및 조회 홈페이지 총정리세부 납부 및 조회 홈페이지 총정리

1.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는 국세 인터넷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국세청 대민포털 서비스로 한번의 로그인을 통해 세금신고, 민원증명 발급,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연말정산에 필요한 내역 조회 등 모든 국세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택스에서는 부가가치세, 법인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교육세, 개별소비세, 인지세, 주세, 증권거래세, 교통에너지환경세와 같은 국세에 대해 세금신고, 납부,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2. 위택스(www.wetax.go.kr)

위택스는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통합 지방세(서울시 제외) 포털 서비스로 재산세, 주민세 등 구청이나 군청 세무과에서 부과하는 지방세를 온라인으로 조회 납부하는 시스템입니다. 지방세는 지역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재원으로 쓰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별로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위택스에서는 취득세(부동산), 등록면허세(등록분, 면허분) 지방소득세(특별징수, 종합소득분, 양도소득분, 법인소득분), 주민세(종업원분, 재산분), 지역자원 시설세, 레저세등의 세금을 신고할 수 있으며, 자동차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주민세 등의 지방세와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등의 지방세외수입이 납부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는 국세, 위택스는 지방세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위택스 홈페이지

3. 서울시ETAX(etax.seoul.go.kr)

서울시 인터넷 세금납부시스템은 위택스와 마찬가지로 지방세 납부 시스템입니다. 단 서울시민의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시민이 아닌경우는 위택스(www.wetax.go.kr_를 이용하여 지방세 등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서울시ETAX 홈페이지서울시ETAX 홈페이지

4. 인터넷지로(www.giro.or.kr/index.giro)

각종 공과금 및 일반지로요금을 인터넷 지로 및 인터넷 뱅킹 등 각종 전자납부채널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금융결제원 및 금융회사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지방세, 세외수입(지방세,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국고금(국세, 관세, 경찰청범칙금, 검찰청 벌과금, 특허수수료, 항만수수료, 기금 및 기타국고), 사회보험료(통합사회보험료 (건강, 연금, 고용, 산재), 국민연금보험료 (반납금/추납보험료 등), 고용보험료(연납·분기납), 산재보험료(연납·분기납)), 전기요금, KT통신요금, 일반지로요금 등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인터넷지로 홈페이지

5. 카드로텍스(www.cardrotax.kr)

카드로텍스는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를 통하여 국세, 관세 등을 납부할 수 있는 신용카드 납부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및 계좌로 국세·관세 등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국세, 관세, 경찰청 과태료/범칙금, 인지대·송달료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텍스 홈페이지카드로텍스 홈페이지

오늘은 인터넷은 편한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세금납부 및 조회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99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