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택구입, 주택임차, 3자녀 이상 부양, 신혼부부, 미취학자녀 양육, 노부모 부양, 장애인 및 장애인 부양 등을 위해 공무원연금공단에서는 휴직자 포함 재직 중인 공무원에게 연금대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공무원연금대출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연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공무원연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

1.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방법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연금대출 신청을 원할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하여야 하며, 사전에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설정이 안되어 있는분들은 설정방법을 차례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나면 반드시 사용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새 창을 뛰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익스플로러 실행 > 상단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인터넷 옵션 설정인터넷 옵션 설정

인터넷 검색기록을 삭제합니다. 인터넷 옵션> 일반탭 >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를 체크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에서 임시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기 키 웹사이트 데이터 2개를 체크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을 웹 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geps.or.kr, *.juso.go.kr 을 각각 입력 후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 > 적용버튼을 클릭하여 팝업 차단 사용을 해제합니다.

팝업 차단 사용 해제팝업 차단 사용 해제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주소인 geps.or.kr을 입력 후 추가를 클릭하여 호환성보기 설정을 합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 사이트 추가호환성 보기 설정 사이트 추가

2. 인증서 등록방법

연금대출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공무원연금 공단 공인인증서 등록안내



가. 공단 홈페이지를 아이디 또는 아이핀으로 로그인 합니다. 

나.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다. 좌측 인증서 등록/재등록을 클릭합니다.

라. 본인의 개인용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등록된 인증서 정보가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방법공인인증서 등록방법

3. 인터넷 연금대출 신청방법

브라우저 설정과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연금대출 신청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안되는 카드가 있으니 본인명의 다른 카드를 사용하여 인증을 하거나, 다른 카드가 없거나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분은 서류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연금대출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geps.or.kr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 위에서 등록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공인인증서 로그인

▼ 상단에 있는 연금대출 신청 메뉴 또는 하단에 있는 연금대출을 클릭합니다.

공무원연금대출 신청공무원연금대출 신청

▼ 연금대출약관 안내 등을 읽어보신 후 전체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금대출 약관 동의연금대출 약관 동의

▼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 실패 시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휴대폰 또는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

▼ 대출정보를 입력합니다. 노란색 칸은 필수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금대출 정보 입력연금대출 정보 입력

▼ 신청금액, 금융기관, 계좌번호, 상환방법 등 대출 내역을 확인합니다.

연금대출 내역 확인연금대출 내역 확인

▼ 신청을 클릭합니다.

대출신청 접수대출신청 접수

▼ 내연금보기→융자사업→대출총괄내역에서 대출신청 및 처리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공무원연금대출 이자 등

▼공무원연금대출 이자율, 연체이자율 알아보기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13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